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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지사항

공지사항
작성자 관리자
작성일 2015-05-12 조회수 339
제목 공공아이핀 일제정비 관련 안내사항

1. 추진배경

 1) 최근 사고관련 안전한 아이핀 이용환경 조성 및 보안 강화

 2) 주기적 본인확인 및 비밀번호 변경 의무화 등으로 공공아이핀 도용 근절

 

2. 추진내용

 1) (일제정비 기간) ‘15년 5월 1일 ~

 2) (일제정비 대상자) ‘15년 5월 1일 이전 공공아이핀 가입자 전체

     ※ 민간아이핀(NICE, 서울신용평가, KCB 아이핀) 가입자는 해당 없음

 3) 주요내용

  - 원칙적으로 5월1일부터 재인증해야 사용 가능(재인증시 유효기간 부여)

  - 재인증시 비밀번호 변경과 이메일 등록과정도 같이 진행됨

 

   √ (재인증 받은 경우) 유효기간* 1년 부여

   *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재인증하는 경우 유효기간 3년 자동 부여

 

   √ (재인증 못한 경우) 5월1일 이후 공공아이핀 첫 1회 사용시점부터 임시사용기간* 7일 부여, 만료 前 재인증을 통해 연장 필요

   *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발급받은 공공아이핀의 경우는 임시사용기간 1개월

   ※ 임시사용기간이 지난 경우 재인증해야 사용 가능

 

3. 문의전화

  - 이용기관 및 주민센터담당자 전용 안내전화: 02-818-3057~3059

  - 자세한 사항은 붙임 문서 참조

첨부파일목록
  • 공공아이핀 일제정비 관련 안내사항.hwp  ( 23040 byte 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