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킵네비게이션



Home > 연수과정 > 직무연수 > 과정중심학생평가이해과정연수

과정중심학생평가이해과정연수

목적

  •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 중심 교육과정에 따른 과정 중심 평가 활성화 방안 모색 및 이해도 제고
  • 평가 정책에 대한 정책안내 및 우수 사례 공유를 통한 과정중심 평가의 학교 정착 방안 모색

운영 방향

  • 과정중심 학생평가에 대한 정책 방향 및 우수사례 소개 등을 통한 학교관리자의 과정중심 평가 전문성 제고
  • 토의ㆍ토론, 체험 실습 등 활동중심의 교육방법 적용
  • 학교급 특성 및 요구에 맞는 교과목 편성과 학교 현장의 구체적 사례 중심의 교육내용 구성

주요 내용

  • 학생평가 정책 방향
    - 학생평가 정책의 방향과 국정과제 및 학생평가제도 변화
  • 과정중심 평가 안착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
    - 과정중심 평가 활성화를 위한 학교문화 조성 방안 모색
  • 사례 공유 및 분임토의
    - 과정중심 평가 안착의 현장 사례 공유 및 학생평가의 어려움과 문제점
  • 학생평가 정책 라이브 토크
    - 과정중심 학생평가 현장 안착 방안 및 학생평가 관련 질의응답

연수 대상 및 연수 기간

연수 대상 및 연수 기간
연수명연수대상연수시기연수유형연수장소연수인원
과정중심 학생평가
이해과정 연수
초ㆍ중등 교원
300명
(초) 6. 22. - 23.
(중) 6. 24. - 25.
(고) 6. 25. - 26.
직무연수
1박 2일 (10시간)
한국교원대학교
종합교육연수원
300명
(초ㆍ중ㆍ고
각 100명)

※ 실제 연수 일정 일부 변경 가능